스팀게임 리뷰/리뷰 2016. 5. 25. 10: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Giana Sisters: Twisted Dreams - Rise of the Owlverlord




Black Forest Games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1. Giana Sisters란?

침상에서 독서를 하던 Giana와 Maria 자매. 그러다가 갑자기 저 밖에서 보석이 날아오고, 신기해서 보석을 가지고 놀던 사이 보석에서 균열이 생겨 자매를 잡아당기기 시작합니다. 필사적으로 저항하지만 결국 균열로 끌려가는 Maria. Giana는 자매가 잡혀가는 것을 보자마자 구하기 위해 뛰쳐듭니다! 과연 Giana는 사악한 용 Gurglewocky에 맞서 자매를 구해낼 수 있을까요?

액션 인디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모습을 바꾸면서 보석을 모으고, 출구까지 가야 합니다.



2. Giana Sisters의 스토리 및 역사

처음에 이 게임은 Great Giana Sisters라는 이름으로 발매했었습니다.
악몽에 고통받는 Giana라는 여자아이는, 결국 꿈 속에서 꿈의 크리스탈을 모으며, 괴물로 가득 찬 던젼들을 뚫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끝까지 클리어하면 동생 Maria가 깨워줍니다.(참고로 2인 플레이로 갈 경우 두번째 플레이어는 Maria를 조종하게 됩니다.)

그 때의 영상을 보신다면 (근데 영상 안 보시고 설명만 보셔도 됩니다. 리얼 직접 보여드리기도 아까운 영상...)

리얼 마리오 하위호환 표절겜 클라스....
1-1은 거의 Ctrl C V 수준이고 뭐 괜찮은 건 음악밖에 없습니다. 리얼...

이런 허섭스러운 게임이

닌텐도 DS에서 새롭게 부활했습니다.

Giana Sisters DS

이제야 좀 게임스러워졌습니다.
전 편에서 꿈의 크리스탈을 모은 상자를 가지고 잠이 든 Giana. 그러다 갑자기 상자에서 마법적인 빛이 나면서 균열을 일으킵니다. Giana는 놀라서 깨어, 균열 속, 꿈 속으로 들어가서 다시 크리스탈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해 나갑니다.
그리고...

이제 슬슬 '변신' 시스템이 나옵니다. 아이템을 먹으면 붉게 변하여 불꽃 비슷한 걸 쏠 수 있...
잠깐 이것도 어디서 본 거 같은데..


.....? 리얼 마리오성애자신가.
심지어
① 피해를 입으면 다시 노란 머리로 돌아옴
② 보석 100개를 모으면 목숨 하나 더
③ 적을 밟아서 죽일 수 있음

......

밟아죽이는 건 마리오가 대표적인 게임이라고 인증해주시는 슈가큐브팩토리.


그래도 나름 '붉은 상태에서만 먹을 수 있는 붉은 보석'과 '언제나 먹을 수 있는 푸른 보석'으로 서서히 독자적인 노선을 구축해나갑니다.
그러다가...

Giana Sisters - Twisted Dreams, Rise of the Owlverlord



환골탈태. 정말 새로운 노선으로 거듭났습니다. 스토리는 위에서 설명했으니 그냥 둡시다.

부제인 '뒤틀린 꿈'이라는 말에 걸맞게, Cute Giana는 Dark World에서, Dark Giana는 Cute World에서 모험을 하게 됩니다.

처음엔 오리지널인 Twisted Dreams만 나왔지만, 이후 확장팩으로 Rise of the Owlverlord가 나오고, 현재로써는 마지막 확장팩인 Dream Runners(멀티플레이 전용)만이 나왔습니다.
(모르실 분들은 없겠지만, Owlverlord는 Owl과 overlord의 합성어입니다.)

마지막 확장팩은 멀티플레이용으로 나왔으므로, 밑의 설명들하고는 부합하지 않습니다. 맨 마지막 항목에서 따로 다루겠습니다.



3. Giana Sisters의 특징

캐릭터가 Cute Giana와 Dark Giana로 변하면서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Cute Giana는 왼쪽의 노란 머리로, 느린 점프(착지를 느리게 합니다)를 할 수 있습니다. 노란 색 크리스탈을 먹을 수 있습니다.
Dark Giana는 오른쪽의 붉은 머리로, 대쉬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붉은 색 크리스탈을 먹을 수 있습니다.
어느 쪽 상태건 푸른 색 크리스탈은 먹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뿐만이 아니라 주변 지형지물도 많이 바뀌는데요, 모습이 변하면서 통과 불가능한 지형이 통과 가능한 지형으로 바뀌기도 하고, 그 반대도 되며, 괴물들 역시 바뀝니다.
단적인 예. 모습이 바뀜에 따라서 변하는 괴물들과 지형지물(왼쪽은 Dark Giana가 맞닥뜨리는 Cute World, 오른쪽은 Cute Giana가 맞닥뜨리는 Dark World의 모습입니다.)





음악이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두 개의 음악은 같으면서도 다른 음악입니다. 무슨 뜻이냐? 직접 조금씩 듣고 판단해보시면 알 겁니다.

Giana의 모습에 따라 음악, 주변 배경, 적, 지형지물이 완전히 변한다는 점에선

eversion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4. 게임 모드

Easy - 쉽습니다. 체크포인트가 더 많습니다. 보스를 제한 없이 깰 수 있습니다.
Normal - 보통 난이도입니다. 다른 모드를 언락할 때 필요합니다. 보스 제한이 생깁니다(각 스테이지별 평균 별이 2.5개 이상이어야 보스를 깰 수 있습니다.)
Score - 점수제입니다. 적을 죽일 때, 크리스탈을 먹을 때마다 점수가 올라갑니다
Time - 타임어택. 크리스탈은 어떤 영향도 없습니다.
Hardcore- 어려움 난이도입니다. 체크 포인트가 없습니다....
Uber Hardcore - ...... 어떤 스테이지에서 죽건, 1-1부터 시작입니다. 최종 보스 깨다가 죽어도 1-1부터......



5. 그 외 기타

멀티 플레이 모드가 따로 있습니다. (Giana Sisters - Dream Runners)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Xayi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