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 물었습니다.




그냥 게임인데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냐고.





거기에 대한 답을 드리자면


... 농담입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묻습니다.

'아니 이거 살기만 하면 끝이에요?'
'이거 끝은 존재 하긴 해요?'
'엔딩 보고 싶어요 엔딩.'
'살기만 하는 거면 대체 뭐 때문에 이렇게 아득바득 살아야 해요?'



물론 끝은 있습니다. 죽는 거죠!

아니, 그거 말고도 있긴 있습니다.

1. 다음 세계로 떠나기
2. 어드벤쳐 모드로 진입하기

오늘은 1번과, 2번 야아악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다음 세계로 떠나기

제일 보편적인 엔딩입니다. 여기엔 재료가 필요한데요,

Crank Thing
Box Thing
Ring Thing
Metal Potato Thing

이 네 가지를 Wooden Thing에다가 장착시키면 됩니다.
저 네 가지가 어떻게 생겼고, 어디서 구하냐구요?

① Crank Thing

사바나 지대, 가시 나무 세 개 그리고 도끼가 하나. Crank Thing은 이런 지형에서 악마의 꽃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② Box Thing

암석 지대, 외곽에 창이 하나, 노움 하나(도굴품, 돼지왕에게 가져다 주면 금으로 바꿔줌), 악마의 꽃 다수와 돌벽 일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③ Ring Thing

초원 지대, 악마의 꽃으로 둥그렇게 싸여 있습니다.

④ Metal Potato Thing

이런 게 아니라


이런 겁니다.
숲 지대, 농장과 당근, 건초, 잔가지, 삽이 함께 있으며, 포장도로(파낼 수 있음)가 깔려 있습니다. 주변에 악마의 꽃이 없을 뿐더러, 당근과 농장까지 제공해주므로 초반에 찾는다면 도움이 좀 됩니다.

다른 지도. (살인벌집 바로 오른쪽) 농장을 다 부숴먹어서 위의 특징이 안 드러나지만 여튼 초원 지대 근처라도 무조건 숲 지대 타일이 깔려 있습니다.

이렇게, 네 가지 열쇠는 모두 '고유한 주변 환경'을 갖추기 때문에 의외로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넓은 지도에서 저 모래알같은 네 열쇠를 어떻게 찾나요! 라고 항의하실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Divining Rod입니다. 과학 탭에 있죠. 이게 뭐냐고요?





아 이게 아니고

요런 역할을 해 준다고 아시면 되겠습니다.




평소에 들고 다니면

이런 하얀 전자파를 내보내며 아주 낮은 소리로 울리지만, 저런 주요 열쇠 6가지에게 접촉하면 할수록


소리가 커지며, 소리가 나는 주기가 빨라지고, 전자파가 노래집니다. 그리고 정말 초근접시에는


사이렌마냥 시끄럽게 울려대면서 전자파가 빨개집니다. 위의 'Ring Thing'  캡쳐를 보시면 실제로 어떻게 된 건지를 알 수 있겠지요.

정리해보자면

1) 이 열쇠들은 주변 지대와는 상관 없이, 근처에 자신만의 지대를 형성하고 주변 지형 지물도 정해져 있다.
2) Divining Rod를 장착하면 이 열쇠들 주변으로 갈 수록 반응이 커져서 찾기가 쉽다.


여기서 잠깐. 위의 설명을 보면, '주요 열쇠 6가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설명드린 건 4개죠. 그럼 다른 2가지는 무엇이냐?
하나는 '어드벤쳐 모드로 진입하기'의 열쇠가 되므로, 좀 더 밑에서 다루겠습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하나는?

⑤ Wooden Thing

여기서

요렇게 생긴 놈입니다. 보통 주변엔 체스 지형, 체스 나이트 둘, 체스 비숍 둘, (가끔) 체스 루크 하나가 이 주변을 지키고 있으며, 대리석 나무와 기둥, 천사상과 악마의 꽃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일단 보기 좋게



주변을 정리했습니다.

이 출구를 어떻게 사용하느냐.
아까 얻은 4개의 열쇠를

요렇게 장착시켜줍시다.


4가지를 다 장착시키면

이런 모습으로 변합니다. 이제 저 기계를 가동시키면 '다음 세계로 떠나시겠습니까? 아니면 남으시겠습니까?' 라고 묻는데, '떠난다'라고 선택을 할 경우

저 놈의 맥스웰이 웃으면서(오른쪽 위를 보시면, World 1이라고 나와 있죠? Day가 나와있는 곳에 마우스를 위로 올리면 지금이 몇 번째 월드인지 나옵니다.)


탈출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리고 캐릭터 선택 창이 나타나며



탈출 할 당시에 가지고 있던 기술과(단, 전용 아이템 제작은 안 됩니다.) 모든 아이템을 그대로 받습니다(위에 떠나기 전 사진과 인벤토리를 비교해보신다면 알 수 있습니다. 거미집과 괴물 고기는 웨버 전용 시작템이니까 무시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Day 1 저 위에 마우스를 올린다면 World 2라는 단어도 볼 수 있지요. 단, Eye Bone과 Divining Rod는 재로 변하며(Eye Bone은 지도상에 하나만 존재해야 하니 그렇다 치더라도, Divining Rod는 대체 왜...)

일반 재와 같은 취급을 받습니다.

이렇게 탈출과 탈출을 거듭하면

이렇게 로드 할 때 몇 번째 월드인지 뜹니다.(보시면 왼쪽에 RoG 마크가 없죠? 오리지널에서 깼던 거라서 삭제하기 전에 캡쳐해둔 겁니다.)


2. 다른 세계로 진입하기
Maxwell's Door

숲 지대로, 나무가 원형으로 둘러싸고 있고 군데군데 악마의 꽃이 피어 있습니다. 위의 Wooden Thing 근처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제 경험상 자주 있었습니다.(하지만 무조건적으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딱 한 번, 아닌 경우를 봤거든요.) 어드벤쳐 모드로 진입하는 문이며, 어드벤쳐 모드의 자세한 설명은 다음 기회에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Divining Rod는 저 6가지에만 반응하나요?
A. 예 그렇습니다. 저 6가지 외에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Q. 반응 범위는 어느정도인가요?
A. 캡쳐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신호가 중간 정도로 뜨는 범위는


탭을 누르고 지도를 최대한으로 확대한 뒤, 한번 축소를 눌렀을 때 지도에 끄트머리 정도입니다.(스크롤 휠을 끝까지 쭉 올리고 한 칸 내리면 됩니다.) 그 범위 안에 존재합니다. 저 범위보다 살짝 바깥부터 소리가 점점 고조되기 시작하니, 소리를 켜면 좀 더 잘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위에 상태 표시줄이 있는 것은 제가 직접 캡쳐한거고(그러니까 이 공략 적으려고 직접 다시 다 찾았다는 거죠...), 그 외의 캡쳐는 모두 돈스타브위키(링크 참조)를 참조했습니다.


posted by Xayi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