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동굴은 웬만큼 탐험하셨나요?

동굴이 아직 너무나도 쉽나요?

그렇다면 이제 고대 폐허로 진입해볼까요?


 

1. 고대 폐허 진입법

동굴을 탐사하다 보면


이런 데가 있습니다.

지도상으로는 이렇게 뜹니다, '거미밭에 나타날 가능성이 큽니다!' 곡괭이 내구도 괜찮은 걸 미리 챙겨두세요.

캐면 툴레사이트를 주며이제 지하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참고로 웬디는 저 곳을 진입하고 1분 뒤


주것다고 합니다.

 

2. 고대 폐허의 특징

 

① 동굴과 비슷하게 빛이 들어오지 않으며양봉 또한 불가능합니다.

② 고대 사이비 기계를 통해 고대 물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③ 낮/저녁/밤의 영향을 받지 않는 대신, '악몽 시간'이라는 별도의 시간이 흐릅니다이 시간은 HUD로는(그러니까 상태창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

④ 이 더러운 동굴 지렁이들은 여기에서도 존재합니다.

 

 

3. 고대 폐허의 지형 일람

 

야외

제일 먼저 접하는 땅입니다파란 버섯슬러퍼(캐릭터의 머리에 달라붙어 허기를 빨아들이며, 대신 빛을 냅니다. 슬러퍼를 벗은 뒤 공격해서 죽이면 드랍되는 아이템으로 굶주림의 벨트를 제작 가능합니다.), 연못과 빛나는 구근해초를 얻을 수 있습니다여기서 낚시를 하면 장어를 얻을 수 있으며장어와 해초를 냄비에 같이 넣으면 장어 초밥이 완성됩니다만... 해초의 유통기한은 2일밖에 안 됩니다...

 

군사 지구

망가진 고대 사이비 기계를 구할 수 있는 둘 뿐인 땅이며조각상과 거미망가진 체스 괴물들(움직이는 놈들은 적이며, 보석과 악몽 연료, 톱니바퀴를 떨어트립니다. 망가져서 움직이지 않는 체스 괴물들은 톱니바퀴를 넣어서 수리해준다면 하수인으로 부릴 수 있습니다. 단, 이들은 체스터와는 적대적입니다.)이 있는 곳입니다악몽 불(그림자 괴물을 소환합니다.)도 볼 수 있습니다종교 지구로의 접근이 힘든 초반에는 보통 여기서 고대 사이비 기계를 수리해서 씁니다.

 

거주 지구

동굴 원숭이동굴 바나나고대 물품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해초와 연못빛나는 구근 역시 볼 수 있습니다.

 

종교 지구

그림자 괴물들을 생성해내는 제단이 자주 보이며툴레사이트와 보석을 얻을 수 있는 조각상도 자주 보입니다수리가 이미 완료된 상태의 고대 사이비 기계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미궁 지구


종교 지구로 가는 입구를 틀어막은 곳입니다거미들이 가득하며보상을 주는 상자(라지만 거의 악몽 연료가 들어 있습니다...)도 여기저기 있습니다.고대의 감시자가 있는 곳입니다행운을 빕니다!

 

 

4. 악몽 시간

 

① 평화로운 시간대 - 285초에서 345초간 지속굉장히 평화롭습니다물론 동굴 지렁이의 습격은 이어집니다일반 월드의 낮과 비슷한 시간대입니다.

② 경고 시간대 - 60초에서 90초간 지속저녁과 비슷하게이제 슬슬 위험해진다는 경고를 보내옵니다고대 조각상들이 살짝 변화가 생기며그림자 틈새에서 빛이 나기 시작합니다.

③ 악몽 시간대 - 150초에서 210초간 지속바닥이 붉게 변하며 고대 조각상들이 흉측하게 변합니다그림자 괴물들이 틈새에서 리젠되기 시작하며 동굴 원숭이들이 그림자 원숭이들로 변합니다지진이 더 자주 일어납니다.

④ 진정 시간대 - 15초에서 45초간 지속경고 시간대와 비슷하지만그림자 괴물들은 계속해서 리젠되며동굴 원숭이도 아직 그림자 원숭이의 상태로 존재합니다평화로운 시간대가 되어야 완전히 돌아옵니다.

 

 

5. 고대 폐허에서만 제작할 수 있는 물품들

 

※ 동굴에서 이 항목을 안 적은 이유는고대 사이비 기계로만 제작가능하기 때문입니다또한시제품을 한번 만들었다고 해도 고대 사이비 기계가 없으면 제작이 불가능합니다.

 

기본 자원 : 툴레사이트 조각(Thulecite. 툴륨(란탄족 원소. 토끼인간들의 이름들도 대부분 란탄족 원소였었죠. 제작자가 란탄족 원소들을 좋아하나...)과 스콜레사이트(정수기 필터, 흡착제, 탈취제 등에 쓰임)의 합성어로 보입니다.)

고대 사이비 기계조각상부숴진 체스 기사들툴레사이트 벽을 부수었을 때 나옵니다툴레사이트 주괴도 같이 나올 수 있습니다.

 

보석들 : 툴레사이트 조각과 비슷한 경로로 얻을 수 있지만툴레사이트 벽을 부술 때는 나오지 않으며대신 고대 물품(Relic)을 부수었을 때 나옵니다.

녹색 보석건설과 파괴 관련 목걸이와 지팡이를 만들 때 쓰입니다.

노란 보석빛과 관련된 목걸이와 지팡이를 만들 때 쓰입니다유일하게 고대 사이비 기계를 부수더라도 주지 않는 보석입니다.

주황색 보석이동 관련 목걸이와 지팡이를 만들 때 쓰입니다.

 



수리 전 고대 사이비 기계


 제작 가능 품목

왼쪽 위부터 설명

① 툴레사이트 주괴기본적으로 고대 물품을 제작할 때 쓰입니다

② 툴레사이트 벽툴레사이트로 벽을 만들 수 있습니다내구도가 벽 중에서는 제일 좋습니다.

③ 툴레사이트 메달폐허의 현재 시간대를 알 수 있습니다예고가 아닌 현재 시간대이므로 이게 뭔 쓸모냐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지상이나 동굴에 있어도 폐허의 현재 시간 상태를 알 수 있다는 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색이 변하면서 알 수 있게 됩니다.

 Magiluminescence(마길루미네센스). 아뮬렛으로서횃불과 비슷한 범위의 빛을 내고분당 정신력을 2씩 회복하며이동 속도를 20% 올려줍니다.어원은 아마도 Magi(마법사) + Luminance(. Luminal Art 하면 전광 예술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 escence(접미사로서단어 뒤에 붙으면 동작,상태 등을 나타내는 명사로 바뀝니다.) 마법적인 빛의 목걸이...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마법빛 목걸이라던가... 제가 직접 사전 뒤져가면서 어원을 찾았습니다근데 내가 왜 이거 어원을 찾고 앉아있지...

⑤ 건설의 목걸이분당 2의 정신력을 회복하며제작하는 모든 것의 재료가 반 밖에 안 들어갑니다. 5회 사용 가능합니다.

⑥ 별부름 지팡이. 20번 사용 가능하며사용 시 빛을 만들어냅니다이 빛은 2분간 지속되며열과 정신력(분당 25) 역시 제공합니다겨울에 이 빛 주변에 너무 오래 있으면 더위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이 빛으로 고기나 다른 음식물을 구울 수도 있습니다.

⑦ 파괴의 지팡이사용하면 구조물을 파괴하며재료의 100%(내구도가 100%가 아닐 경우해머로 몇 번 후려갈겼다던가... 뭐 그런 경우에는 남아있는 내구도 비율만큼의 재료를돌려줍니다. 5번 사용 가능하며사용 시마다 20의 정신력을 소모합니다어인의 집설치된 눈깔 터렛은 부술 수 없습니다.

 

수리 후 고대 사이비 기계(툴레사이트 조각과 툴레사이트 주괴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제작 가능 품목

왼쪽 위부터 설명

① 게으른 약탈자주변에 있는 아이템을 자동으로 주워줍니다. 225개까지 주울 수 있습니다모든 종류의 덫 또한 그냥 주워줍니다.(기껏 설치했는데 주워버립니다...) 그런 주제에 냄비 안의 음식물성장이 완료된 농작물 같은 건 주울 수 없습니다오로지 바닥에 떨어진 것만 주워줍니다외국 위키에서는 비팔로 털 깎고 주울 때나 똥 주울 때 쓰라고 그럽디다... 아니면 거미나 돼지인간이 적을 죽이고 고기를 주워먹는 걸 방지하(고 자기가 훔치)기 위해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② 게으른 여행자이동 속도를 25% 올려줍니다물론 지팡이를 재료로 쓰기 때문에(지팡이의 이동 속도 증가율도 25%입니다.) 이 템은 뭔가 싶으시겠지만우클릭 시 정신력을 15 소모하여 그 지역으로 단거리 순간이동을 합니다순간이동은 20번 할 수 있습니다

③ 도끼/곡괭이돆괭이...라고 번역했어야 했으려나여튼도끼와 곡괭이의 역할을 둘 다 해내는 도구입니다내구도는 금 도끼/금 곡괭이와 같습니다.(도끼로만 쓰면 400곡괭이로만 쓰면 132도끼로 200번 쓰면 곡괭이로 66번 쓸 수 있음.) 금 곡괭이와 금 도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영어명은 Pick/Axe인데이것은 곡괭이의 영어단어가 Pickaxe이고 도끼는 Axe라는 것의 언어유희입니다. 언어유희 작작 좀 넣을 것이지 번역 개힘들게 만드네.

④ 툴레사이트 몽둥이. 150회 사용 가능한 무기입니다공격력은 59로 그림자 검의 68보다는 부족하지만그림자 촉수(체력 500에 공격력 34, 정신력 분당 40씩 감소하는 오오라를 지님.)를 소환하여 같이 공격하게 만듭니다착용 시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⑤ 툴레사이트 갑옷. 90% 피해를 흡수하며내구도가 1800이나 됩니다분당 3.3의 정신력을 회복시켜줍니다. 95%의 피해를 흡수시켜주지만 내구도가1050인 대리석 갑옷과는 비교를 불허하는 효율을 보여줍니다.(심지어 대리석 갑옷은 30% 이동속도를 감소시키지만툴레사이트 갑옷은 그런 거 없습니다.)

⑥ 툴레사이트 왕관. 90%피해를 흡수하며, 33%확률로 피격 시 피해에 면역이 되면서 빛까지 나는 보호막을 4초간(재생성 대기시간 9생성합니다.(화염 피해더위추위로 인한 피해는 받습니다즉 피격만 면역이지만이 동안은 '피격시 경직'도 되지 않습니다!). 피해의 5%만큼 정신력이 깎입니다

⑦ 눈깔 터렛. 1000체력과 65공격력을 지니는 포탑을 설치합니다.

 

 

6. 생존 가이드

 

① 악몽 연료 파밍/고대 물품 제작 이외에는 안 가는 게 낫습니다진짜 지옥이에요 거긴.

② 동굴과는 달리 양봉까지도 불가능합니다식량은 미리미리 챙겨 갑시다특히 체력과 정신력 회복에 좋은 육포 같은 거.

③ 여기의 거미들은 공중에서 삽니다거미줄을 밟으면 하늘에서 거미줄 타고 내려옵니다거미집을 부술 수 없습니다.

④ 툴레사이트 메달로 미리 여기가 어떤 시간대인지 파악하고 내려가는 게 좋습니다.

 

솔직히 여기서의 생존 가이드는 저도 작성하기 힘듭니다왜냐구요?

일단 저도 저기서 오래 버텨 본 적이 없어요... 툴레사이트 풀셋 갖춰본 적까지는 있는데그거 잠깐 벗은 새에 동굴 지렁이에게 당해본 적도 있으니...

posted by Xayi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