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지마 공략/투게더 2016. 6. 28. 03: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끔 투게더를 하다 보면, 뭔가 이상한 게 있습니다.


Grass Gekko

얜 뭐야?
Twiggy Tree
아니, 잔가지가 없어! 그리고 이 나무는 또 뭐야?

Diseased Grass Tuft
풀이 썩잖아! 이거 어떻게 해야 해?


자, 대체 이게 뭔 상황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변종의 종류 - 기본

게임을 시작할 때, 설정을 보면 Changing Resources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
※ 투게더에서만 사용됩니다! 난파선이나 거인의 군림에서는 이러지 않아요!
Grass Tuft이런 밀짚이

Grass Gekko 이런 밀짚꼬리 도마뱀으로 바뀌거나


Sapling이런 잔가지가 사라지고

Twiggy Tree이런 나무가 생기거나


Berry Bush이런 산딸기 덤불이

Juicy Berry Bush이런 즙딸기 덤불로 바뀌는 겁니다.



① 밀짚꼬리 도마뱀
Grass Gekko
다가가면 도망가며, 밀짚 하나를 떨굽니다. 그러면서 저 뒤에 보이는 꼬리가 짧아집니다. 만일 밀짚꼬리 도마뱀을 죽였을 경우, 이파리 고기를 줍니다.
Leafy Meat


② 잔가지 나무
Twiggy Tree
일반적으로 다 자랐을 경우 목재 3개와 솔방울 2개를 주는 다른 나무와 달리, 잔가지 2개와 목재 1개, 그리고 잔가지나무 씨앗 2개를 줍니다. 이런 나무 근처엔 기본적으로 잔가지가 하나에서 셋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③ 즙딸기 덤불
Juicy Berry Bush
1개의 산딸기만 주는 산딸기덤불과 달리, 3개의 즙딸기를 줍니다. 즙딸기는 냄비에 넣을 때는 산딸기와 같은 취급을 하면서, 산딸기보다 허기도, 체력 회복량도 더 나은데 3개씩이나 주므로 더 좋은 거 아니냐고 생각하겠지만, 신선도가 일반 산딸기의 1/3인 이틀밖에(구울 경우 하루로 단축) 안 됩니다. 때문에 산딸기 열 몇개씩 싸들고 다니면서 주변 지역 정찰을 하던 사람들에겐 뭔가 아쉬울 수 있습니다.


변이 과정 - 역병

그런데 말입니다. 저 변종 식물들은 대체 어떻게, 기존의 식물들을 대체하는 것일까요?

정답은 '역병'입니다.

지도를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 순간부턴가
Diseased Grass TuftDiseased SaplingDiseased Berry Bush

이렇게, 식물들에게 역병이 도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며칠 안 지나서 썩어서 사라져 버립니다.

이 역병은 막을 수 없습니다.(단, 밀짚은 사바나 지대로 옮겨심는다면 역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헐! 병에 걸리면 저것들 더 이상 못 구하는 건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위에 변종들이 바로 이 때 등장합니다. 밀짚이 역병에 걸리면 사막 지대/암석 지대에 밀짚꼬리 도마뱀들이 나타나며, 잔가지에 역병이 돌면 숲에 나무들 중 일부가 잔가지 나무로 변합니다. 산딸기 덤불은, 역병에 걸리면 사라지면서 즙딸기 덤불이 옆에 생겨납니다.



대충 이런 과정을 거칩니다.

'그럼, 저거 바뀐 채로 그대로 쭉 가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Diseased Grass GekkoDiseased Twiggy TreeDiseased Juicy Berry Bush

저 변종들 역시, 역병에 걸립니다. 이들이 역병에 걸리면, 다시 원래 식물들이 돌아옵니다. 



변종의 종류 - 그 외 기타

저 외에도, 또 다른 변이가 있습니다.

① 굳어버린 나무
Petrified Tree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굳어버린 나무가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 나무는 도끼 대신 곡괭이로 작업을 해야 하며, 돌, 부싯돌, 초석을 줍니다.

그리고, 가끔은 이 돌이 일반 바위를 대체해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Boulder
이 뿐만이 아니라, 게임 도중, 숲의 일부가 일반 침엽수에서 굳어버린 나무로 변해버릴 수 있습니다.(한 지역 중 일부가 한번에 변해버립니다.)
EvergreenPetrified Tree

② 체스터

굶지마 투게더에서는, 눈알 지팡이(Eyebone)을 가진 플레이어가 나가면, 눈알지팡이는 땅에 떨어집니다. 이는, 뜨내기 유저가 체스터를 먹고 사라지면 다른 사람들이 체스터를 이용하지 못 하게 되므로 나온 건데요.

'동굴'은 또 달라집니다.

굶지마 투게더에도 동굴은 등장했지만, 누군가가 동굴로 체스터를 들고 가서 잃어버린다면? 은근 재앙이 되어버릴 수 있는 무시무시한 상황입니다.

그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Star-Sky
스타-스카이(Star-Sty) 라는 금붕어 어항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금붕어 어항은 동굴에서만 생성되며, 들고 다니면 '허치'라는 체스터 대용품이 생깁니다.
Hutch base

이 허치에겐 여러 능력이 있는데

⑴ 지하에서 빛나는 구근을 구해서 허치 안에 보관하면, 저 초롱이 빛납니다.
⑵ 체스터와 같이, 변신을 시킬 수 있습니다.
Fugu Hutch복어로 변신한 모습. 창이나, 위그프리트의 전투용 창을 속에 넣었을 경우 이렇게 변합니다. 공격 받을 때마다 30의 피해를 반사하며, 창의 내구도가 다 되거나, 창이 사라지면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Music Box Hutch뮤직박스로 변신한 모습. 안에 원맨밴드를 넣었을 경우 변합니다. 원맨밴드의 내구도를 소모하여, 주변에 정신력을 회복시켜주는 음악을 연주합니다.

참고로, '허치'나 '스타-스카이(Star-Sky)'라는 이름이 뭔가 익숙하십니까?

그렇습니다. 미국의 옛 드라마 
스타스키와 허치의 패러디입니다.


p.s. 하... 어째 공략을 1년 넘게 써왔는데 아직도 쓸게 많어...


posted by Xayi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