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지마 공략/투게더 2016. 5. 22. 14: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Don't Starve Together Logo
투게더 변경점

0. 기본적인 시스템
① Y키로 전채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② U키로 귓속말(내 화면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채팅이 보임)을 할 수 있습니다.
③ Tab 키는 현재 같은 방의 플레이어들의 상태를 보는 키로 바뀌었습니다.
④ M키로는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⑤ 이젠 주변에 불이 옮겨붙기 전, 주변 물체에서 연기가 납니다. 연기가 나는 상태에서 불을 끄면 물체의 손상은 없습니다.
⑥ 전장의 안개(Fog of War)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이제 한번 시야를 밝혔더라도 시야에서 벗어나면 다시 보기 전까지는 이전 상태의 모습만이 보입니다.(스타크래프트 시리즈 등 전략시뮬레이션에서 보이던 그거 맞습니다.)
⑦ 감정 표현이 가능합니다.

1. 게임 모드 설정

Jury-rigged Portal

(Jury-rigged란, '임시 범장(임시 돛대)', 혹은 '임시로 급히 짜 맞춰진' 이란 뜻입니다. 즉, 임시로 만들어진 포탈이라고 보면 됩니다.)

Survival
게임 시작은 포탈에서 나타납니다.
한 명이 죽을 때마다 나머지 사람들의 정신력이 분당 3.3씩(최대 분당 10. 즉, 3명 이상 죽어도 분당 10씩만) 깎이고, 모두가 죽을 경우 게임 자체가 재시작됩니다. 제일 돈스타브 본편과 같은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강한 협동심이 필요하며, 트롤 한 명 한 명 때문에 완전히 말아먹기도 쉽습니다.

Endless
게임 시작은 포탈에서 나타납니다.
죽으면 유령이 되어, 처음 시작 포탈로 돌아가면 부활할 수 있습니다. 제일 쉬운 모드입니다.
PvP건 협동이건 '초보자 모드'로 즐기기 좋습니다.

Wilderness
게임 시작은 지도의 랜덤한 위치이며, 포탈이 없습니다.
죽으면 다른 캐릭터로 다시 시작합니다. 따라서, 부활 아이템 Telltale Heart를 제작할 수 없습니다.
제일 협동심 없이 각자 살아나가는 모드이며, 어려운 난이도로 PvP를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2. 주요 추가 아이템

① Telltale Heart(고자질쟁이 심장)
재료 : 밀짚 3개, 거미선 1개, 체력 40, 정신력 20 소모
효과 : 죽은 플레이어를 되살립니다(죽은 플레이어가 스스로 부활 할 수는 없습니다.). 부활한 플레이어는 최대 체력이 20 감소합니다.

서바이벌 모드의 핵심입니다. 과학 기계가 없이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초반부터 실수한 동료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p.s. 나무위키에 보면 거짓말쟁이 심장으로 적어놨던데, tell-tale은 거짓말쟁이가 아닌 고자질쟁이를 뜻하는 말입니다. 에드거 엘런 포의 'The tell-tale heart'에서 따왔다고 하는 걸 보면 뜻 자체는 알지만 옮겨 적다가 실수하신듯.


② Booster Shot(대사 촉진 주사)
재료 : 파피루스 3개, 연고 2개, 벌침 1개. 연금술 기계 필요
효과 : 부활 페널티(최대 체력 감소)를 20 제거해줍니다.

서바이벌 모드의 핵심 2입니다. 죽은 동료가 다시 부활해도 최대 체력이 계속 감소해서 골골거릴 때, 이걸 제작해주면 됩니다. 감소한 최대 체력치를 증가시켜주므로 고자질쟁이 심장과 같이 세트로 제작해두시면 됩니다.

p.s.1 가끔 '최대 체력이 줄어들었어요. 어떻게 하나요' 라는 질문글에 현재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을 답글로 달아주시는 분들이 가끔 보이던데, 그걸로는 최대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현재 체력만 회복될 뿐...
p.s.2 100% 순 한글 번역이 어렵네요 이건. 부스터 샷이 입에 더 착착 감기긴 하는데, 그래도 일단 최대한 한글화 해 봤습니다.


③ Directional Sign (방향 표시 팻말)
방향을 표시할 수 있는 팻말입니다.

일반 Sign과의 공통점
나무판 1개로 제작 가능합니다.
제작 후 글을 새겨넣을 수 있으며, 글이 한 번 새겨지면 수정하지 못합니다.

차이점
모양이 다릅니다.
Q 버튼이나 E 버튼으로 화면을 방향전환을 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위와 같이 팻말이 가리키는 방향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하는 것이 아닌, 모르는 사람들과 할 때, 처음 시작 위치에서 정착지까지 안내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④ Lavae Egg(용암벌레 알), Lavae Tooth(용암벌레 이빨)
여름거인 용파리를 죽이면 용암벌레 알을 33% 확률로 떨어트립니다. 이 알을 부화시키면, 용암벌레와 용암벌레 이빨이 나옵니다.
이 알에서 나온 용암벌레(용파리를 따라다니는 몬스터 용암벌레보다 작음)는 용암벌레 이빨을 들고 있는 플레이어를 따라다닙니다.


⑤ Moon Rock(달바위), Moon Rock Wall(달바위 벽)
 
사막 지형에서 가끔 떨어지는 메테오에서 달바위가 가끔 나옵니다.
이것으로는 달바위 벽을 만들 수 있습니다(달바위 12개 필요, 4개씩 나옴. 연금술 기계 필요).


⑥ Bernie (활활이)
재료 : 수염 2개, 버팔로 털 2개, 거미줄 2개
윌로우 전용 아이템

윌로우의 정신력이 낮을 때, 땅에 두면 일어나서 춤을 춥니다.
'뭐지... 이건...?'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실제 그림자 환영이 나타나면 윌로우 대신 시선을 끌어줍니다. 내구도가 0%가 되면 쓰러지며, 다시 바느질도구로 수선할 수 있습니다.

윌로우가 근처에 있어야 활동하며, 너무 멀리 떨어지면 활동하지 않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p.s. 1. 실제 Bernie는 Bernard라는 이름의 애칭으로 쓰입니다만, Burn이라는 단어와 유사하기도 하여 곰인형 활활이(...)로 붙였습니다.
p.s. 2. 불 쓰는 여자애 + 곰인형 = 티버
아니 그냥 활활이 말고 티버로 부를 걸 그랬나

3. 변경 캐릭터/아이템

① Willow
화염 면역 → 화염 피해 데미지 50% 감소
정신력 낮을 때 더 이상 불을 지르지 않음(아무래도 다른 플레이어에게 민폐가 될 수 있어서인듯.)
불 곁에서 얻는 정신력 10% 증가
시작 아이템
윌로우의 라이터 → 윌로우의 라이터와 활활이 
윌로우의 라이터에 내구도가 생겼습니다.
밧줄 1개, 금 1개, 꽃 3개로 윌로우의 라이터를 제작 가능합니다.

② Wendy
악몽 연료 하나와 꽃 하나로 아비게일의 꽃을 제작 가능합니다.
아비게일의 꽃이 1회성 아이템으로 변합니다.(이건 확실치 않습니다.)

③ WX - 78
허기/체력/정신력
100/100/100 → 150/150/150
최대치는 같습니다.

④ Wigfrid
적을 처치할 때 생명력과 정신력이 적의 공격력의 25%만큼 회복됩니다 → 적을 가격할 때 생명력과 정신력이 일부 회복됩니다. 회복되는 양은 적의 공격력의 25% x 적에게 내가 입힌 피해의 비율. 즉, 적을 혼자서 처치하면 이전과 동일한 양이 회복됩니다.

⑤ Woodie
이제 비버인간과 상태창을 공유합니다.
이제 비버인간이 나무를 먹으면, 체력 바가 회복되지 않고, 인간으로 돌아오는 것이 빨라집니다.
이제 인간 상태에서도 나무를 씹어먹을 수 있으며, 먹으면 비버인간으로 변하는 것을 늦추어줍니다.
이제 나무를 심을 때마다 정신력이 회복됩니다.



4. 변경 몬스터

대체적으로 체력이 증가했습니다.
체스 괴물들은 체력이 3배 증가하였으며
나무 괴물들은 체력이 1.5배 증가하였고
나머지는(계절 거인 포함!) 2배로 증가합니다.

그리고
용파리는

10배로(2750 → 27500) 증가했습니다



5. 추가된 몬스터/지형지물

① Magma(마그마)
사막 지형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Lavae가 스폰됩니다.
간단한 요리(불에 굽는 것)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주변에서 용파리가 생성됩니다.

② Lavae (용암 벌레)
주변에 닿는 것을 태워버립니다.
주변에서 간단한 요리(불에 굽는 것)를 할 수 있습니다.
얼음 지팡이 3발이면 얼어서 죽습니다.
용암벌레 이빨을 들고 다니면 용암벌레를 데리고 다닐 수 있는데, 숯과 재를 먹이로 삼습니다.

p.s. Larvae(Larva의 복수형. 벌레를 의미함)와 Lava(용암)의 합성어로 보입니다.


6. 기타 변경 사항

① 텐트는 이제 일정 시간 동안 들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면 무조건 아침이 되지 않고, 허기가 바닥나면 자동으로 나옵니다. 즉, 밤에 조명은 준비해둡시다.(단, 시에스타 달개집은 낮 동안 쭉 잡니다.) 텐트에서 자다가 바깥을 클릭하면 그 즉시 나올 수 있습니다.
② 새장 안의 새에게 오랫동안 먹이를 주지 않으면 굶어죽습니다. 이제 때때로 새에게도 먹이를 줍시다.
③ 갑옷의 내구도가 30%씩 감소했습니다.
④ 보온석(Thermal Stone)에도 이제 내구도가 생겼습니다. 하나 만들어두고 쭉 쓰는 플레이가 불가능해졌습니다.
⑤ 이제 동굴에서도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동굴에 들어가서, 지상으로부터 빛이 새어들어오는 곳으로 가면 시간이 나타납니다.


posted by Xayide
: